점화 플러그 코일 K5,YF,LF 점화 플러그

K5,YF 점화플러그

점화 플러그의 교체주기가 되어서 교체를 하였습니다 점화플러그의 교체주기는 대략 4만 킬로 정도를 권장하며 점화플러그 교체를 하지 않을 경우 연비저하, 출력저하, 차량진동, 꿀렁거림 등등 안 좋은 상황이 생기며 시동 꺼짐 현상도 발생하니 이를 중요시 여기어 적절한 교체주기에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18845-11160 (1세트4개) 

YF,K%

세타 2 엔진 차량 소나타, K5 등등 4 기통 차량에 점화플러그 4개가 들어가며 이번에는 플러그만 교체하였습니다  점화코일은 3만 킬로 후에 플러그와 함께 교체하기로 합니다  아래의 점화플러그 사진을 자세히 보면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중고차량 구매 후 점화 플러그 교체는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점호 플러그 교체 시 필요공구는 토크렌치가 필요하며  16mm (현대차량기준) 복스알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토크렌치를 보유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전용공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데 그것을 구입하는 방법 또한 괜찮아 보입니다 

T자 복스알

위의 제품같이 생긴게 판매하는데 되도록이면 분리형을 구입하여 다른 곳에도 쓸 수 있었으면 좋으니깐  일체형 보다는 복스알 분리가 되는 분리형이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K5 점화플러그 교체비용 YF 점화플러그 교체비용은  자가정비로 직접 할 겨우 대략 플러그 한대분 삼만원 + 공구 만오천 원(점화코일제외)  이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자가정비일 경우며  정비소에서 교체할 경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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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코일+공임료(5만 원) 정도 예상됩니다 웬만하면 그냥 직접 다이로 점화플러그 교체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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